관리 메뉴

쉼터

[겜동]모던 워페어2 한글 번역 자막 -06화잠입하기 Call of Duty: Modern Warfare2 공략영상 본문

쉼터의 게임 이야기/모던워페어2 한글 번역 공략영상

[겜동]모던 워페어2 한글 번역 자막 -06화잠입하기 Call of Duty: Modern Warfare2 공략영상

기은아빠 2009. 12. 2. 17: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콜오브듀티"시리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스토리 진행 입니다. 게임을 하고 있지만 영화를 보는 듯한 실제 영화의 명장면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이번 모던 워페어 2에서도 보면 영화" 블랙호크다운"의 장면과 겹쳐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싱글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전쟁 영화 명장면을 많이 가져왔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인지 영화 속에서 가상 현실 체험을 하고 있는 것인지 구분이 안될 만큼 디테일한 그래픽과 연출력 이것이 오늘의 콜오브 듀티의 명성을 쌓게한 노하우 이자 원동력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번 공략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이제 게임이 단순히 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 이상의 가상현실 체험과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 하거나 해선 안될 만한 것을 대리 만족하게 해주는 역할 까지 소화한다는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필자 또한 실제 서바이벌을 즐기던 유저입니다. 모던에서 나오는 모든 장비를 마음껏 활용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모던을 플레이 하는 동안 대리 만족을 할 수 있는 강한 매력입니다. 이제 벌써 모던 공략 진행의 중반 이상을 달려 왔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엔딩까지 책임 지겠습니다. 한글 번역 자막과 필자의 의견이 들어가 있는 공략 자막까지 기대해주세요

○ 콜오브 듀티 : 모던 워 페어 2 ( 장르: FPS, 청소년 이용 불가, 출시 2009년 11, 인피니티드 워드 )


게임 플레이의 한 장면 입니다. 콜오브 듀티의 강점이자 모던2의 강점인 게임속 AI와 함께 플레이를 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많은 유저들이 조금 더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한글 발매가 안된 점입니다. 그래서 한글 번역 자막과 함께 공략 자막을 함께 넣기로 했습니다. 비록 시간은 두배 이상 걸리지만 많은 국내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편의와 한글화가 되는 그날을 위해서 ! 잠시 이야기가 다른 길로 빠졌습니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 오겠습니다. 이번잠입 미션에서는 같이 가는 동료가 왼쪽을 맡는 다고 합니다. 저는 오른쪽을 쏘면 됩니다. 이런 형식으로 게임내에 나오는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 하는 것 전에는 친구들과 해야만 했을 미션을 인공지능이 많이 대체 했습니다. 앞으로는 인공지능과 대화를 하면서 진행이 되는 게임도 곧 만날 날이 올 것 같습니다.

○ 콜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2 - 한글 번역 자막 공략 영상 보기

이번 미션에는 여러가지 재미 요소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서두에 말씀을 드린 잠입 할 때 저격을 하는 것이고 두 번째가 바로 폭파를 한 뒤에 빠져 나가는 재미 요소 입니다. 적이 나오라는 말과 함께 숫자를 세는데 플랜B 폭파를 하지 않으면 바로 미션 종료가 됩니다. 이게 바로 스토리 게임의 묘미이자 단점인듯 합니다. 실제 게임을 진행 하면서 이런 저런 경우의 수를 보고 싶어서 폭파 하라는 거 안하고 쏘라는 사람 안쏘고, 하지 말라는 거 많이 했는데 대부분 그렇게 하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스토리 게임이라면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놓고 이런 경우가 안될 경우 강제 게임 종료가 되는 것이 아닌 다른 스토리로 진행이 되서 새로운 엔딩을 보는 그런 몇가지 경우의 수가 있었으면 어떠했을 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도 있었지만 워낙 연출과 스토리가 잘된 게임이라서 아쉬움 보다는 만족이 더 해졌습니다.


이제 폭파를 하고 나면 스노우 모빌을 타고 탈출 하는 장면이 다옵니다. 집에서 PS3로 모토스톰을 가끔 즐기고 있는데 조금 과장을 하자면 탈출 하는 부분에서는 오히려 모토 스톰보다 더 레이싱에 스릴이 넘치고 손발이 오그라 들 만큼 긴장감이 있었습니다. 빠른 스피드에서 나오는 스릴과 적들이 중간 중간 나오면서 피하고 쏴야 하는 긴장감 최고의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한 명 장면 이였습니다. 최근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그래픽, 스토리, 연출 세박자를 고루 잘 갖춘 게임입니다. 기회가 되신 다면 꼭 추천 하고 싶습니다.
콜오브듀티6 모던워페어2 상세보기

버젼은 개인이 소장 하고 있는 플랫폼에 맞추어서 여유가 되시면 한번 체험해 볼 만 합니다. 21세기를 살아가면서 멀티 미디어의 모든 기술을 집약한 게임 모던 워페어를 한번쯤은 해볼 만 한것 같습니다. 비록 여러가지 사정으로 어려 우시다면 시작 부터 엔딩까지 GPAX 사이트에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꼭 추천 버튼과 함께 어떤 게임 인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보이시는 동영상 하단에 링크를 열어 두겠습니다. 

○ 콜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2 공략 영상 관전 포인트 
새창 보기 혹은 원본 영상 보기를 하면 고화질로 영상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이 안되서 어려웠던 부분을 한글 자막으로 번역을 했습니다. 한글 자막과 더블어서 나오는 공략 자막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시리즈 별 영상 링크 
   - 7화 러시아 공항 
   - 8화 도둑 잡기 

GPAX에 가서 보시면 직접 제작한 여러가지 게임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09년을 보내기전 12월 30일 드디어 모던 워페어 2 (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 한글 번역 및 공략을 완성 했습니다. 모든 시리즈를 보시려면 아래 칸을 클릭 하시면 바로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한달 동안 총39편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모던2 전편 보기 링크